Stoty

기아자동차 쏘렌토 6인승 리뷰_2.5 가솔린 시그니처

YK06 2023. 2. 15. 00:1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기아자동차의 주력 SUV 쏘렌토에 대하여 리뷰를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리뷰 모델은 6인승 2.5 가솔린 모델로서 시그니처 등급의 차량입니다.

 

쏘렌토는 2002년 1세대를 시작으로 현재 4세대 모델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최초 쏘렌토는 스포티지 1세대의 후속 모델로 출시를 계획했으나 기아자동차가 현대자동차에 인수되는 과정에서 크기를 키워 스포티지 윗 등급의 포지션으로 변경되었고, 스포티지는 아반떼 XD와 플랫폼을 공유하는 투싼과 동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2020년 3월 17일부터 판매가 개시된 4세대 쏘렌토의 코드네임은 현대기아차의 새로운 프로젝트명에 따라 MQ4입니다. MQ4는 기아자동차의 베스트셀링카로서 출시 전부터 관심을 한 몸에 받았습니다.

 

쏘렌토 전면과 후면 디자인

전면 디자인의 경우 셀토스와 익스플로러를 닮았고, 후면의 경우 팰리세이드나 텔루라이드와 유사한 세로형 리어램프가 들어갔습니다. 테일램프의 경우 2 분할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면부의 그릴과 헤드램프, 하단, 공기흡입구가 더 각진듯한 디자인으로 제작되었으며, 사이드미러도 싼타페 TM처럼 플래그 타입으로 변경되었고 후면 와이퍼는 히든 타입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쏘렌토 전면 사진쏘렌토 후면 사진
쏘렌토 전면과 후면 사진

쏘렌토 휠과 측면 디자인

해당 모델의 휠은 20인치 스퍼터링 휠과 컨티넨탈타이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는 스타일 옵션이 포함되어서 20인치가 적용되었으며 기본 18인치가 적용됩니다.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측면 디자인의 경우 현대자동차의 베라크루스가 살짝 보이는 느낌이 듭니다. 

쏘렌토 휠과 측면 디자인

쏘렌토 1열 디자인

쏘렌토의 경우 시그니처 등급부터 10.25인치의 내비게이션이 기본 적용됩니다. 이에 해당 모델의 경우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드와 도어트림의 일부가 쏘울과 텔루라이드와 비슷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내비게이션 하단부는 남성적인 디자인으로 남성들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만, 물리적 버튼이 많이 존재한다는 점에서 현재 출시되는 물리적 버튼을 없애는 것과는 차이가 좀 있어 보입니다.

쏘렌토 1열 디자인쏘렌토 운전석 디자인
쏘렌토 1열 디자인

쏘렌토 2열 무릎공간과 디자인

쏘렌토 2열의 무릎공간은 성인남성 179cm 기준 주먹 2개가 넘게 들어가는 공간이 나왔습니다. 다만 2열 시트를 최대한 뒤로 밀었을 경우입니다. 이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열 시트의 리클라이너 등받이 각도는 아래 사진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열 송풍구 디자인은 1열 센터 송풍구 디자인을 이어가는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울러 해당 모델은 6인승 모델로 2열이 두 개의 좌석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쏘렌토 2열 무릎공간쏘렌토 2열 디자인
쏘렌토 2열 무릎공간과 디자인

쏘렌토 트렁크

해당 모델의 경우 6인승으로 3열에서도 5:5로 구성된 분할 폴딩시트로 되어 있습니다. 7인승의 경우 2열이 3인승으로 구성되고 3열은 6인승과 같은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이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트렁크 용량의 경우 3열이 폴딩 된 경우 600~700L 용량이 나오지만, 3열이 오픈된 경우는 소형차 정도의 트렁크 공간이 나오니 이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쏘렌토 트렁크 사진쏘렌토 트렁크 근접 사진
쏘렌토 트렁크

쏘렌토의 경우 현재 2~4개월 정도의 납기 기한이 걸리고 있다고 합니다. 다만, 하이브리드의 경우 1년이 넘게 걸린다고 하니 이점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쏘렌토의 구매를 고려하시고 계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