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ty

디 올 뉴 코나 가솔린 1.6터보 인스퍼레이션 리뷰

YK06 2023. 2. 6. 00:15
반응형

이번 포스팅은 23년 1월 초 출시된 코나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 보고자 합니다. 해당 차량은 가솔린 1.6 터보 엔진이 탑재된 인스퍼레이션 등급으로 차량가격이 31,550,000원이었습니다.

 

코나는 2017년 6월 최초 출실 이후 23년 1월 초 2세대 신형이 출시되었습니다. 소형 SUV로서 출시 당시 가격이 높게 책정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코나는 i30의 전륜구동 플랫폼으로 제작된 차로서 소형 SUV 최초로 HUD를 탑재하기도 하였습니다.

2세대 코나는 디 올 뉴 코나라는 이름으로  2023년 1월에 198마력 감마 2 1.6T CVVD 엔진, 149마력 누우 2.0L 자연흡기 엔진의 일반 가솔린과 1.6L 가솔린 카파 엔진 기반 하이브리드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그리고 디젤 모델은 출시계획이 없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디 올 뉴 코나 전후면 디자인

코나의 전면부는 스타리아, 그랜저 GN7처럼 가로 전체로 연결된 주간주행등과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하였습니다. 후면부 역시 테일램프가 가로 전체로 연결된 디자인으로 그랜저와 비슷한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전면부를 보고서 들었던 느낌은 하이브리드나 전기차스러운 디자인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는 일렉트릭 모델을 먼저 디자인한 후 내연기관과 하이브리드 그리고 N라인 모델에 맞추면서 디자인을 다듬었다는 정보가 있었는데 이러한 이유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나 전면 사진코나 후면 사진
코나 전면과 후면 사진

디 올 뉴 코나 휠과 측면 디자인

휠의 경우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슷한 디자인의 휠이 적용되어 있으며 해당 모델의 경우 19인치 알로이 휠과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인스퍼레이션 모델을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아래의 휠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측면부는 캐릭터 라인을 통해 날렵하면서도 역동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다만, 1세대 코나의 측면부와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코나 휠 사진코나 측면 사진
코나 휠과 측면 디자인

디 올 뉴 코나 1열 디자인

1열 실내의 경우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동일 차급으로 보는 셀토스와 니로에 적용된 10.25인치 내비게이션이 아닌 12.3인치 내비게이션이 탑재되었습니다. 스티어링휠(운전대)의 경우 현대 마크가 빠져있습니다. 이는 아이오닉 시리즈와 캐스퍼에서 먼저 보였었습니다. 버튼시동 스마트키는 전 모델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코나 구매를 고려하시는 분들께서는 등급별 차이를 잘 살피신 후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코나 1열 운전석에서 촬영한 사진코나 1열 인테리어 사진
코나 1열 인테리어

디 올 뉴 코나 2열 무릎공간과 디자인

코나의 2열 무릎공간은 1열을 성인남성 179cm 키에 맞추고 앉았을 때 주먹 하나하고 약간 공간이 남는 정도였습니다. 소형 SUV인 점을 고려하면 납득할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다만, 코나의 가격이 1.6T 모델 풀옵션 가격이 3,600만 원이 넘기 때문에 이러한 점을 모두 고려하시어 선택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나 2열 무릎공간 사진코나 2열 디자인 사진
코나 2열 무릎공간과 디자인

디 올 뉴 코나 트렁크

코나 트렁크의 경우 1세대에 비하여 약 30% 이상 증가한 723L의 공간을 자랑합니다. 트렁크 공간은 충분한 크기라고 생각됩니다. 참고로 일렉트릭 한정으로 전면 주간주행등과 트렁크 테일램프 부분에 파나 메트릭 픽셀이 적용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나 트렁크 사진 1코나 트렁크 사진 2
코나 트렁크 사진

코나 가솔린 1.6 터보, 2WD 19인치 기준 복합연비 12.2Km, 도심 1.8Km, 고속도로 14.3Km의 공인연비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출시되는 차량의 공인연비를 실 연비로 생각하시면 큰 차이가 없을 것으로 생각되니 이점 함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나 구매를 계획 중이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