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은 기아자동차의 준대형 세단인 K8 2.5 가솔린 모델 중 노블레스 등급의 차량에 대한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해당 모델의 차량의 옵션으로는 컴포트, 드라이브와이즈, HUD팩+스마트커넥트, 선루프가 추가된 모델로 차량가격 4,145만 원이었습니다.
K8은 코드명 GL3로서 K7의 후속입니다. K7과의 차별성 및 고급화 전략의 일환으로 K8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K8은 소나타 DN8 기반의 신규 3세대 플랫폼을 적용해서 출시되었습니다.
K7 프리미어의 전장보다 20mm가 길어져 5,015mm의 전장을 자랑하고 있으며 휠베이스는 40mm가 길어졌습니다. 차량 길이가 5m가 넘어서면서 대형급 차량의 크기로 탄생하였습니다. 차량 크기가 커지면서 실내공간이 더 넓어지고 쾌적해졌습니다.
K8 전면과 후면 디자인
2021년 2월 K8의 외장 디자인이 공개되었습니다. 역동적이면서 우아한 외장 디자인으로 관심을 모았습니다. 전면부 그릴은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미래적인 인상을 주며 하이브리드 모델과 같은 인상을 주었습니다. 그릴 패턴은 다이아몬드에서 영감을 받았고, 패턴을 따라 빛이 움직이는 모습으로 디자인되었습니다. 후면부는 K5의 그래픽을 닮은 테일램프가 특징으로 보입니다.
K8 휠과 측면 디자인
해당 모델의 휠은 노블레스 등급으로 기본 장착되는 17인치 타이어와 알로이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타이어는 넥센의 엔페라 모델이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기본등급의 휠이기에 가장 하위 등급의 휠이지만 준대형 차량임과 차량 기본가격을 고려하면 아쉬운 디자인이라고 생각됩니다. 측면디자인의 경우 요트에서 영감을 얻은 패스트백 스타일의 루프 라인이 적용되어 있어 스포티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만, 해당 디자인으로 인하여으로 전고가 낮아져서 2열 레그룸의 손실이 있는 디자인이었습니다.
K8 1열 인테리어
K8 1열의 경우 우드느낌을 주는 소재를 사용하여 무게감 있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와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운전자 중심의 디자인이 적용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R-MDPS,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다이얼식 변속기가 기본으로 탑재되었습니다. 센터콘솔의 경우 전작인 K7에서는 양문형 디자인이 적용되었으나 K8에서는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K8 2열 무릎공간 및 디자인
K8의 2열 무릎공간은 성인남성 179cm 기준 주먹이 2개 이상 들어가는 공간이 나왔습니다. 전장이 길어지면서 2열의 공간감이 확실히 높아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다만, 낮아진 전고로 2열 헤드룸이 쾌적한 공간을 주고 있지 않습니다. 더구나 선루프 탑재로 인하여 2열 헤드룸이 심하게 낮아진 느낌이 들었습니다.
K8 트렁크
K8의 트렁크 공간은 정확히는 공개되지 않았으나 약 610L인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전 세대 그랜저 트렁크 용량이 515L인 것에 비추어 차량크기가 커지면서 트렁크 공간도 넓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기타
K8 2열 도어와 선루프 디자인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해당모델은 외장 인터스텔라그레이 내부는 브라운 컬러입니다.
K8의 구매를 고려하고 계신 분들이 계시다면 대리점을 방문하시어 차량을 직접 살펴보시고 시승도 해보시기를 추천드리며, 이번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Sto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아자동차 쏘렌토 6인승 리뷰_2.5 가솔린 시그니처 (0) | 2023.02.15 |
---|---|
기아자동차 카니발 7인승 노블레스 리뷰 (0) | 2023.02.13 |
투싼 디젤 2.0 모던 2WD_23MY 리뷰 (0) | 2023.02.09 |
디 올 뉴 코나 가솔린 1.6터보 인스퍼레이션 리뷰 (0) | 2023.02.06 |
렉스턴 시그니처 4WD 리뷰 (0) | 2023.02.03 |